개인정보취급방침

(주)스마트포인트의 서비스인 스마트포인트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히 생각합니다. 스마트포인트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개인정보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알려주신 개인정보는 동의하신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되며, 별도의 동의 없이 결코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스마트포인트의 정책과 자세한 사항을 알려드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앱 에서 언제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실명, 휴대폰 번호 등의 사항으로 당사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당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운영됩니다.

1)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 빈도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i. 필수 항목: 이메일, 비밀번호, 기기고유번호(UDID 또는 IMEI), 출생연도, 성별, 단말기 모델
단, 제휴를 통한 매체 사 회원 일 경우: 휴대폰 번호, 기기고유번호(UDID 또는 IMEI)
ii. 추가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
iii. 수집 방법: 회원정보수정, 서면양식, 전화 또는 팩스, 서비스 이용,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단말기를 통한 자동수집

2. 이용목적 

회원가입, 타켓팅 광고서비스의 제공, 회원식별 및 포인트 적립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수항목을 수집합니다. 또한 동의하여 주신 이용약관에 따라 제휴 컨텐츠 구매하시는 경우 결제물품 및 청구서 발송, 요금결제, 금융거래 본인인증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휴대폰번호를, 각종 이벤트 시 그 내용에 따라 추가 항목들을 제공받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복가입방지, 문의사항처리, 부정 이용자 제재, 포인트 정산, 공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등 회원관리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통계적 분석을 위해 서비스 이용기록 등의 사항들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1) 최초 회원가입 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 기록 (접속빈도 파악, 불량 이용자(각 서비스 이용 약관, 운영정책상 이용자의 의무 사항을 위반한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 승인 사용 방지,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4. 보유기간 및 파기방법 

스마트포인트는 원칙적으로 각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회원가입일로부터 탈퇴일 까지, 추가항목의 경우 이용을 완료 시까지 이를 보유하며 그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법령에 의해 보존해야만 하는 경우 또는 불량이용자 제제와 관련 분쟁 방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존합니다. 

i.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ii.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iii.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iv.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v.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vi. 서비스 방문기록, 접속로그, 접속 아이피: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vii.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viii. 스마트포인트 이용 관련 기록: 서비스관리목적, 1년

5.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i. 쿠키
스마트포인트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cookie)' 등을 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스마트포인트는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를 허용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모바일의 경우): 웹 브라우저>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쿠키허용 체크 해제 

ii. IMEI (기기고유번호)
IMEI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GSMA)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휴대전화 제조업체가 제품에 부여한 국제 모바일 기기 식별코드를 말합니다. 이는 주민등록번호 등 직접적인 개인식별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면서 중복가입을 막을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스마트포인트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포인트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 (주)티온미디어
위탁업무 : 스마트포인트 모든 서비스 관련 개발 및 운영
제공항목 : 이메일, 휴대폰 번호, 기기고유번호(UDID 또는 IMEI),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아이피,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 단말기 모델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7.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 

스마트포인트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 사항을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스마트포인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i.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ii.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iii.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iv. 회원이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본인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타인의 모바일 기기 또는 공용 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9. 회원의 권리, 문의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서비스 내 개인설정 기능을 통한 변경 또는 계정 탈퇴를 클릭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이메일로 문의하시면 지체 없이 처리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또한 탈퇴 후에도 고객센터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파기를 확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문의, 불만 기타 사항은 스마트포인트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0.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앱의 팝업 및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시행일자 : 2015년 04월 01일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연락처 

스마트포인트는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를 두어 고객정보 보호 및 유출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가능한 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포인트 개인정보보호정책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메일을 주시면 접수하는 즉시 조치하고 그 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한해수
소속 : 미디어본부
직위 : 대표
전화 : 070-4880-1923
이메일 : help@smartpoint.co.kr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한영민
소속 : 미디어본부
직위 : 팀장
전화 : 070-4880-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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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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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 변경일자 : 2015년 4월 1일